보도자료

2022 통영 나전칠기 교실 지역 청년층을 중심으로 새로운 시작을 알리다. 
작성자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등록일2022-05-18 조회수84
2022 통영 나전칠기 교실 - 지역 청년층을 중심으로 새로운 시작을 알리다. 


-
(재)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이사장 권한대행 대표이사 김홍종)은 지난 17일 2022 통영 나전칠기 교실 수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2년차를 맞이하는 통영 나전칠기 교실은 1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당초 목적한 바를 초과 달성하는 쾌거를 이룩하였다.
졸업생들은 전국 각지에서 통영 나전칠기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대한민국 공예품 대전,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등에 이름을 올릴뿐 아니라 국립중앙박물관 전시회의 기념품으로 판매되기도 하였다.

이에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에서는 통영 나전칠기의 보전과 전승을 위하여 청년층에 집중하여 나전칠기 이론을 통해 기초를 튼튼히 다지고,
무형문화재 이수자인 김규수, 장철영 강사를 모시고 5개월간의 실습을 통해 나전칠기 기초를 공고히 할 예정이다.
   
김홍종 대표이사는 “우리 전통공예 계승을 위하여 청년과 시민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모여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통영시민의 문화예술 향유와 발전에 앞장서겠다. 여러분도 함께 동참해 달라.” 고 당부하였다.


통영한산
대첩축제
통영
문화재야행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재단SNS